Sunday, October 22, 2006

느낌이 있는 삶46. -‘조경학과’ 와 대학 시절




Out of 46-Year-Old Image - Life of Impression46.

느낌이 있는 삶46. -‘조경학과’ 와 내 인생의 휴식시간’ 이었던 대학 시절



대학 시절은 편했다.

82년 당시에는 ‘조경학’은 별로 알려지지 않는 신설학과였고, 나 역시 조경과에 대한 예비지식도 없이 내 점수를 가지고서 갈 수 있는 대학들을 혼자서 골라보다가 조경과가 속해 있는 성대 자연과학 캠퍼스가 바로 동네 앞에 있다는 이유와, 입학소개 책자에서 내 취약 과목인 수학은 1학년 때까지만 배운다는 것을 읽고서 무턱대고 선택한 조경학과였지만, 의외로 내 성격과 맞는 부분이 많았다.

내 피붙이들과 남들한테는 ‘배부른 소리’ 라는 말 들을 해대겠지만, ‘대학4년은 내 인생의 휴식시간’ 이었다.

그 당시에 성대 조경과를 들어가지 못했다면 들어갔으면 그 많은 시간을 어떻게 보냈을까? 또 성대 조경과가 아니고 다른 대학교에 입학했더라면?
.....

만약에 다른 대학에 입학했더라면 졸업은 불가능했을 것이다.

집 앞에 있는 학교니까 5, 6, 9월중에도 학교까지 갈 수 있었고, 학교 가서도 힘들면 아무 때나 눕거나 시원한 건물 입구에서 멀거니 앉아서 쉴 수 있었던 덕에 그나마 졸업을 했지, 수원에 있는 다른 대학교에만 갔더라도 5, 6, 9월에는 학교까지 걸어가서 수업 듣는 것이 불가능했을 것이다.




0 Comments:

Post a Comment

<< Hom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