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ursday, August 24, 2006

느낌이 있는 삶34. - RH-787음독 후 3달 정도가 경과한 시간.




Out of 46-Year-Old Image - Life of Impression34.


느낌이 있는 삶34. - 1977년 11월 RH-787음독 후 3달 정도가 경과한 시간.



여기서 한 가지 밝히고 싶은 것이 있다.

한 사람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 자체나 그 사건들이 가져다주는 의미적 전달을 말 할 때에 자연과학이나 사회과학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험, 검증, 통계, 확률만을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을 때가 있다. 그렇다고 무조건 자신의 경험이나 감정만이 유일무이한 확신이고, 답이라는 황소고집도 피하고 싶다.

다만 가끔은 이 두 가지, 일반적으로 통하는 보편성과‐다른 사람에게는 인정받지 못하더라도‐개인적인 체험이나 감정이 중요할 때가 있다.

2005년에도 들어 볼 수 있는 종교적 체험, 종교적 신비, 종교적 감정의 범위 속에는 개인의 체험이나 감정을 높이 평가 할 때만이 가능한 말들이다.


77년 11월초 RH-787로 음독자살을 했고, 몸에 여러 가지 희귀한 병리 현상이 나타났다고 몇 번 언급했다. 그 병리현상 중 하나가 췌장의 손상과 함께 필연적으로 온 I형 당뇨병이었다는 것을 이미 수 없이 밝혔다. RH-787의 독성의 인체에 치명적인 해를 입힌 가운데서도 유난히 ‘췌장의 손상이 크다’는 것이 후 일에 RH787의 해독과 병리 현상에 대한 논문발표에 여러 차례 보고 된 적이 있었다.






병원에 입원했을 당시는 간호원에게 인슐린 주사를 맞았고, 퇴원해서도 2달 넘게는 큰누이에게 인슐린 주사를 맞았다. 집에서도 처음에는 규칙적으로 맞다가 몸 상태가 너무 악화되자 맞는 횟수를 줄이다가 78년 1월 정도에서 아예 중단했다.


인슐린 주사도 사람이 살기 위해서 선택한 치료방법이지만, 이미 죽어 가는 상황 앞에서는 더 이상 주사를 맞을 필요도 없었고, 주사바늘을 꽂아야 할 몸이 너무 마르고 악화된 상태여서 주사바늘을 꽂을 곳도 없었다.


RH-787 음독과 함께 중증의 당뇨병이 발병했지만, 죽어가는 몸 앞에서 당뇨에 대한 치료는 나와 가족들한테 이미 관심 밖이 되었다

.
이때가 음독 후 3달 정도가 경과 한 시기였다

.
내 사정상 인슐린 주사를 더 이상 맞을 수가 없어서 음독한 후 3달 만에 주사 맞는 것은 끝내야 했다.

.




0 Comments:

Post a Comment

<< Home